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스페인 여행(16) : 마드리드 인근 아란후에스 왕궁, 꼬마기차(치키트렌)

by 유스풀인포4 2024. 6. 11.

점심식사 후 다시 아란후에스 왕궁으로 이동합니다. 왕궁의 티켓은 놀이배 박물관에서 구매했기 때문에 바로 입장하겠습니다. 신랑 아닌 아들과 함께 다정하게 한컷 사진을 남깁니다.

 

아란후에스 왕궁(Palacio Real de Aranjuez)

 

아란후에스 왕궁은 17세기에 왕실 가족이 1년에 한 번 머무는 거처로, 화려한 왕실 행사와 사냥을 위한 궁전입니다. 왕실의 사냥터 별장 겸 여름철 거주지로 이용하였는데, 화재 및 손실을 겪은 뒤 1778년 완공되었다고 해요.

 

스페인 여행 첫날 마드리드 궁전을 밖에서만 보고 내부는 들어다 보지 못했는데요 아란후에스에서 방문한 이 궁전은 정말 화려합니다. 아쉽게도 입구쪽만 사진을 찍을 수 있고 내부 방들은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 있어서 사진을 남기지는 못했습니다.

 

2층 관람으로 올라오시기 전에 1층에 행사 때 입었던 드레스가 전시되어 있으니 한번 둘러보시고 2층으로 가시면 됩니다.

 

왕궁에는 27개의 방이 있는데, 각 방마다 다른 이름이 붙어 있고, 각각 컨셉을 달리 했다는 게 독특했어요.  중세시대 왕족들의 호화로운 생활을 가늠해 볼 수 있어요. 아란후에스 왕궁은 마드리드 궁전보다 더 큰 건물 규모라고 합니다.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싶으시면 아래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아란후에스 왕궁

 

✅ 요금: 성인 9유로, 아이 4유로(5세~16세)

✅ 기차역에서 왕궁까지 도보로 15분 거리

 

 

꼬마기차 치키트렌(Chiquitren)

 

다음 코스는 치키트렌입니다. 치키트렌의 티켓을 사는 곳은 왕궁 앞 부스인데 아래 지도의 장소입니다.

<치키트렌 부스 위치>

 

Chiquitren S.L. · C. de Palacio Silvela, 1, 28300 Aranjuez, Madrid, 스페인

★★★★☆ · 관광여행사

www.google.co.kr

 

 

치키트렌은 구시가지, 왕의 정원 등 돌며 50분 정도 아란후에스를 둘러보실 수 있어서 좋습니다. 스페인어로 설명을 해주기 때문에 알아들을 수는 없지만 편안하게 우란후에스를 둘러볼 수 있어 너무 좋아요. 아이는 피곤했는지 치키트렌 타면서 자네요. 꼭 한번 타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아래 치키트렌 홈페이지가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확인 바랍니다..

 

치키트렌 홈페이지

 

요금 : 성인 6.5유로, 어린이 3.5유로(12살까지)

운영시간 : 50분간

출발시간 : 사진 참고(24.06.01. 기준)(24.06.01.기준 (30분 간격으로 운영)

< 치키트렌 운영 시간 >

 

운영노선 : 사진 참고

< 치키트렌 노선 >

 

 

치키트렌에서 내려 1시간 30분 정도 기차 시간이 남아 카페에 들르기로 했습니다.

왕궁 옆 긴 회랑이 있는 곳에 음식점들이 있어요. 왕궁에서 멀리 가기엔 피곤해서 여기 커피숍에 들러 음료와 당근케이크를 시켰습니다. 더위를 식히며 휴식을 취합니다

 

내일이면 벌써 스페인 여행의 마지막 날이네요. 내일은 다시 마드리드 여행입니다. 첫날 마드리드 일정에서 들르지 못한 핵심 코스인 프라도 미술관을 가는 날입니다. 시원한 음료를 마시며 내일 일정을 정리하며 여유롭게 오늘의 일정을 마무리합니다.

 

📌 이전 관련 포스팅

 

 

반응형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